본문 바로가기
주식/배당주

200만 달러 배당 성장 포트폴리오, 주요 기술 기업 수익, Broadcom 및 SPYI (주가 지수 ETF)에 대한 Austin Hankwitz의 이야기

by LITERARY L 2023. 8. 17.

요약

 

  • -오스틴 행쿠이츠(Austin Hankwitz)는 자신의 200만 달러 배당 성장 포트폴리오와 그것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및 아마존의 최근 수익 내용을 다룹니다.
  • 행쿠이츠는 자신의 최고 배당 지급 ETF인 SPYI와 최고 배당 지급 주식인 Broadcom을 강조합니다.

 

녹취록
르네상스 셔빌: 오스틴 행크비츠, 신화, 전설, 실제 인물이 투자 전문가로 돌아왔습니다. 돌아오게 되어 기쁩니다, 오스틴. 돌아온 것을 환영합니다.

Austin Hankwitz: 정말 감사합니다, Rena. 이것은 매우 재미있고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될 것입니다.

RS: 동의합니다.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Investing Experts의 기원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주식시장 라이브라는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니엘 스나이더와 오스틴 행크비츠가 진행을 맡았습니다. 정말 훌륭했고 환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당신의 투자 논문의 이론을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저는 전년도의 그 에피소드들을 검색할 것입니다. 당신과 다니엘로부터 정말 멋진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당신은 시킹알파 투자 그룹을 이끌고  투자자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한동안 우리를 위해 편지를 썼지만, 당신은 또한 소셜 미디어와 다른 곳에서 정말 강력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이름을 처음 듣는 사람들을 위해 당신이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무엇에 대해 이야기해 주시겠습니까?

AH: 물론이죠.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오스틴 행크비츠입니다. 저는 금융에 중점을 둔 컨텐츠 제작자입니다. 이것은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당신은 알고 계실테지만, 제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지금 스포티파이에서 리치 해빗이라는 #5 비즈니스 팟캐스트의 공동 진행자입니다. 저는 틱톡, 인스타그램, 트위터에 걸쳐 800,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또한 여기 '시킹알파' 캐시 플로우 프릭스 투자 그룹의 리더입니다.

하지만, 올해 초부터 저는 공개적으로 200만 달러의 배당 성장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구축을 강조하겠습니다. 지금은 그 정도의 가치는 전혀 없습니다. 그렇죠? 하지만 실제로 그것은 몇 주 전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최근에 이슈가 되었던 것입니다.

나는 그것의 발전과 그것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곧 여기서 깊이 있게 이야기 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나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하고 에피소드에 뛰어들게 되어 정말 흥분됩니다, 레나.

RS: 팟캐스트에서 어떤 이야기를 합니까?

AH: 정말 좋은 질문입니다. 부유한 습관 팟캐스트는 로버트 크록이라는 사람과 함께 매주 월요일 아침 팟캐스트입니다. 로버트는 실리밴드즈의 설립자입니다. 다른 모양을 만든 팔찌를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실리콘과 비슷하지만, 그는 그 회사에서 2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그는 이제 10억 달러의 자산가입니다.

그는 모든 재미있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우리 둘은 부유한 습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상상할 수 있듯이, 비즈니스, 재무, 사고방식과 관련된 것이죠. 사람들에게 매일 할 수 있는 작은 일들에 대해 교육하고, 그들의 돈을 다시 통제하기 시작하고,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것에 대해 정말 흥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RS: 제 딸은 그 팔찌들이 미쳤을 때 10대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팔찌들을 매우,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그와 짝을 이루었습니까? 아니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연결되었습니까?

AH: 네, 아시다시피 저는 틱톡에 700,000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거기에 콘텐츠를 게시합니다. 그리고 로버트, 저는 그의 올해 새해 결심이 틱톡에 비디오를 게시하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가 만든 첫 번째 비디오는 플랫폼에서 2,600만 뷰를 얻었고, 본질적으로 그는 누구나 일생 동안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고 믿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정말 멋진 비디오입니다. 확실히 가서 확인하세요.

하지만 근본적으로 저는 그 비디오를 보았고, 이 사람은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정말 진실해 보입니다. 제가 손을 뻗어 우리가 그냥 친구로 지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몇 번의 대화 후에, 우리는 "이봐, 우리 그냥 팟캐스트를 시작하자, 그렇지?"라는 좋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틱톡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팟캐스트 에피소드로 좀 더 확장해 봅시다. 그렇죠, 20분 정도 걸리죠.

음, 그 다음에는 21화가 지난 후인 것 같아요. 지금 26화, 27화 정도면 2월 중순에 시작했는데 21화 이후에 스포티파이 사업 차트에서 TOP 5에 진입했어요.

관점에서 보면, 데이브 램지는 #4입니다. 패트릭 벳 데이비드는 #1 또는 #2입니다. 모닝 브루의 데일리 팟캐스트는 #1 또는 #2입니다. 제 말은, 우리는 인터넷에서 돈에 대해 이야기하는 아마존 마이크를 가지고 있는 두 명의 남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주 월요일에 우리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35,000명의 사람들이 와서 매우 감사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바로 부유한 습관 팟캐스트입니다.

 

RS: 정말 대단하네요. 요즘 시대에는 간단한 장비로 무엇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그럼 이 포트폴리오를 통해 200만 달러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여러분이 보고 있는 전체적인 전략을 어떻게 구성하시겠습니까?

AH: 네, 지금 포트폴리오는 4개의 세부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항목은 배당성장주입니다. 제가 투자하는 방법은 M1 Finance라는 플랫폼에 있습니다. 그 안에 조각들이 들어있는 파이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물론 제 파이는 배당성장주 포트폴리오이고 조각들은 이 세부 항목들입니다.

이 배당금 성장 주식의 첫 번째 섹션에서는 35%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리고 그 이름들은 모두가 알고 있고 사랑하는 이름들입니다. 그렇죠? 그래서 우리는 홈디포(HD), 로우스(LOW), 유니온 퍼시픽(UNP), 트랙터 공급 회사(TSCO), 크로거(KR), 코스트코(COST), 비자(V)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지난 10년, 15년, 25년 동안 공격적으로 배당을 지급하고 성장해온 회사들입니다.

다음 하위 섹션은 저의 긴 기술 이름입니다. 제 말은, 여기서 하루를 마무리하면, 저는 미래를 위해 부를 쌓으려고 노력하는 27살입니다. 따라서 저는 이러한 빅테크 이름을 위해 반드시 자본 할당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죠? 메타(META), 아마존(NASDAQ:AMZN), 세일즈포스(CRM),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 구글(NASDAQ:GOOG), 빅테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포트폴리오의 25% 가중치를 구성한다고 생각합니다. 200만 달러의 배당 성장 포트폴리오에서 또 다른 25% 가중치는 일종의 위험한 베팅입니다.

제 말은, 결국, 저는 소셜 차익거래/투자를 정말 좋아합니다. 저는 유튜브의 덤 머니를 사랑합니다. 크리스 카밀로는 제 멘토입니다. 그는 소셜 차익거래 투자를 개척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정말로 눈에 띄는 멋진 것을 볼 때, 예를 들어, 지난 여름에 크록스(CROX)였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이름이었습니다.

더 최근에는 NSSC(Napco Security Technologies)에 들어갔지만, monday.com (MNDY)와 Palo Alto Networks(PANW)도 있습니다. 자, 우리는 소형 기술 회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100억 달러, 200억 달러의 시가총액이 그 안에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은 S&P 500입니다. 그렇죠? 매년 이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 포트폴리오에 노출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35%, 25%, 25% 그리고 15%를 더하면 이 200만 달러의 배당금 성장 포트폴리오에 대한 100% 포트폴리오 할당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RS: 방금 지수를 능가하는 것에 대해 말한 것 때문에 모든 투자자가 최소한 포트폴리오 일부를 S&P에 투자하도록 조언하시겠습니까?

AH: 네. 그러니 절대 아무에게도 아무것도 하라고 조언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저는 등록되거나 허가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거기에는 약간의 면책 조항이 있습니다.

RS: 맞아요. 인용하지 않으시겠어요?

AH: 인용하지 마세요. 저는 확실히 사람들이 포트폴리오에서 S&P 500에 대한 노출을 어느 정도 수용할 수 있도록 권장합니다. 저에게 S&P 500에 대한 노출의 대부분은 제 은퇴 계좌에서 발생합니다. 그렇죠?

저는 401(k)을 가지고 있고, 로스 IRA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몇 년 동안 쌓아온 수십만 달러의 다른 퇴직 계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 지수 펀드에 할당되어 있습니다. 저는 미국 자본주의가 앞으로 20년, 30년 안에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물론, 저는 매년 무역에서 시장을 이기기 위해 노력할 수 있고, 단기적으로는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저는 은퇴를 위한 훌륭한 화분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가능한 한 많은 자본을 갖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저는 여기저기서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지만, 대부분의 아이디어는 은퇴를 위한 인덱스 펀드에 할당되어 있습니다.

자, 이제 은퇴죠, 그렇죠? 59.5까지 손쓸 수는 없습니다. 35살의 오스틴부터 59살의 오스틴은요? 자, 여기에 2백만 달러의 배당금 성장 포트폴리오가 있습니다. 저는 8년에서 12년의 짧은 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제 자신에게 주어진 일종의 시간적 지평입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결국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것은 달성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단지 많은 사람들에게 그것이 얼마나 많은 돈인지에 대한 엄청난 양 때문입니다. 10년 후의 200만 달러는 큰 돈입니다. 그리고 저는 단지 사람들이 0의 관점에서 생각하도록 격려하고 싶습니다?

저에게는 200만 달러입니다. 여러분에게는 20만 달러일 수도 있습니다. 대학생의 경우 2만 달러일 수도 있고,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2,000 달러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숫자 2 뒤에 몇 개의 0을 붙이느냐에 대한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제 직업을 향해 가고 있는 방향과 일치합니다.

 

우리는 코스트코와 윌리엄스-소노마(WSM), 홈디포가 그것을 언급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방금 수익을 얻었고 그것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로우스, 리얼티인컴(O), 유니온 퍼시픽, 스냅온(SNA), 트랙터 공급 회사, 크로거, 비자, 이 이름들은 제가 생각하기에 제 배당금 성장 포트폴리오에 있는 이름들입니다. 그들이 올해 매그니피센트 세븐만큼 호의적으로 성과를 내지 못했나요? 물론입니다. 저는 대부분의 일들이 매그니피센트 세븐만큼 호의적으로 성과를 내지 못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이제 매그니피센트 세븐이 그 일을 해냈으니, 그것은 아주 많이 상승했고, 그것은 제 궤도를 돌았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8월에 이 후퇴를 보았기 때문에, 그들이 가장 많이 후퇴했다는 것은 당연히 저에게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매그니피센트 세븐은 8월 한 달 동안 약 7% 하락했고, 지금은 약 1.5% 또는 2%의 S&P에 비해 하락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투자자들이, 특히 조금 덜 위험하고 위험 선호도가 낮은 투자자들이, 이 미친 듯이 높은 비행 인공지능 기술에서 돈을 빼내기 시작하면서, 엔비디아의 경우에는 P/E의 30, 40, 60배에 달하는 빅테크 기업들이, 그리고 이제는 S&P 500의 다른 493개의 기업들이, 공정하게 평가된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식으로 옮겨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알에스: 99%?

AH: 99%입니다. 하지만 1%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에게 공을 돌리지 않고는 99%에 대해 이야기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과 함께 최근의 수익 전화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몇 가지 요점을 나누고 싶습니다. 그렇죠?

RS: 네, 해보세요.

AH: 여기 마이크로소프트를 시작으로, 더 이상 모두를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AI 게임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지만, 이제는 AI가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얼마나 큰 기회가 될 것인지 정량화하고 투자자들에게 증명해야 할 때입니다.

이 회사는 연간 2,0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는 그들이 실제로 그들을 위해 바늘을 앞으로 옮기려면 인공지능의 많은 추진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분기 동안 애저 성장률은 27%였습니다. AI는 그 성장의 약 1%에 기여했는데, 이는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보다 다소 가벼웠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은, 지금 2024년까지 자본 지출이 4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그들 앞에 놓인 거대한 AI 기회를 고려할 때 말이 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메타를 끌어당기지 않고 페이스북/메타가 메타버스로 한 것처럼, 수십억 달러를 투입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저는 AI를 메타버스와 전혀 비교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는 그것이 저크의 어리석은 조치였다고 생각하지만 AI가 더 나은 기회입니다. 그들이 그것에 투자하는 것은 기쁘지만 무료 현금 흐름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에게 자본 비용이 어떻게 생겼는지를 따르는 것은 말이 됩니다.

이제 개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 관망하는 게임입니다. 저는 그들이 투자자들에게 그들이 이 시가총액 3조 달러의 북쪽에 있는 가치평가를 받을 자격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때까지 앞으로 몇 달과 몇 분기 동안 주가를 급등시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그들은 40% 상승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OpenAI 파트너십 때문에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사용하여 이러한 LLM 및 구축한 AI 인프라에 액세스할 수 있는 멋진 신규 회사 때문입니다. 정말 큰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맞아요, 애저는 향후 5%, 10%, 15%로 바뀔 수 있는 애저의 약 1% 성장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저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고, 이름에 대해 흥분되지만, 제 포트폴리오 내부에서 비중확대 등급을 적극적으로 부여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그게 말이 된다면, 레나.

RS: 그렇습니다. 그래서 투자자들이 앞으로 몇 달, 몇 년 동안 그 숫자들을 꾸준히 증가시킬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H: 저는 상상해 볼 것이고, 여기서 우리는 여기서 약간의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레나, 여기서 여러분 모두에게 알리기 위해 마지막에 여러분을 위한 두 가지 흥미로운 종류의 주식 선택이 있습니다. 하나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배당 성장 ETF이고, 다른 하나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배당 성장 주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제가 이 주식을 좋아하는 이유는 구체적으로 다음 12, 18, 24개월 안에 인공지능으로 인해 실질적인 수익 증가가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투자자들이 정말로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우리는 구글의 발표를 보았습니다. 여러분은 62번이나 AI를 언급할 수 있는데, 이것은 훌륭하지만, 우리는 그것이 실제로 회사의 손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고 싶습니다.

RS: 네. 다른 두 주식의 수익에 참여할 생각이었나요?

AH: 네, 그렇습니다. 여기 있는 다른 두 분은, 구글에 대해 말씀드리면, 아시다시피, 저는 그들이 굉장한 분기를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영업현금흐름은 이 회사의 역사상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 분기에 그들은 286억 달러를 보고했는데, 이는 월스트리트가 예상한 것보다 30억 달러 이상 많은 수익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RS: 좋습니다. 마지막 수익 헤드라이너를 말씀드리겠습니다.

AH: 네. 아마존의 마지막 수익 헤드라이너죠, 그렇죠? 아마존이 돌아온 것 같아요, 레나. 저는 아마존에 대해 매우 흥분됩니다. 그래서 아마존은 거의 18개월 동안 "잉여 현금 흐름 문제"와 싸우고 있는데, 이는 2021년 대부분과 같이 주식이 횡보하거나 2022년 대부분 절벽에서 완전히 떨어지게 합니다.

그러나 영업이익이 예상치를 60% 상회하는 놀라운 2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그들의 주식은 공격적으로 반등했습니다. 잉여 현금 흐름은 작년 분기의 마이너스 230억 달러에 비해 거의 8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자, 이 극심한 마이너스 무료 현금 흐름의 이유는 분명히 그들이 다음 날 배달, 소매점, 그리고 그런 종류의 것들과 같은 새로운 기술에 투자했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것들은 정말로 수익을 개선하는 데 몇 년이 걸립니다.

사실, 레나, 우리는 이미 약간의 개선을 보기 시작했는데, 특히 이번 분기에 사상 최고치인 48.4%를 기록했습니다. 경영진은 또한 AWS 수요가 안정되어 투자자들이 다음 분기에 기대할 수 있는 것에 대해 훨씬 더 명확하게 제공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제, 개인적으로, 저는 앉아서 아마존과 함께 타는 것을 즐길 것입니다. 저는 실제로 이 200만 달러의 배당 성장 포트폴리오의 큰 기술 세부 항목에서 아마존에 더 많은 자본을 할당했습니다.

저는 세일즈포스(CRM)를 조금 팔았습니다. 몇 가지 이유 때문에 아마존으로 옮겼습니다. 그렇죠? AWS의 성장은 안정적이고 강력한 AI 파이프라인, 꾸준한 총 상품 가치, 성장, 다음 분기 80억 달러의 무료 현금 흐름 지침입니다. 아마존에 대해 흥분해야 할 이 모든 이유는 2023년, 2024년, 그리고 2025년에도 드디어 그들이 이곳을 빛낼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에 대해 정말, 정말 흥분됩니다.

RS: 궁금하군요, 당신은 일부 ETF를 언급했고 여기로 이동하면서 일부 ETF를 언급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주식보다 ETF를 선택함으로써 어떤 투자자 또는 어떤 투자자가 이익을 얻을 것인지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둘 다를 위한 자리가 있을까요? 마치 위험 프로필에 관한 것일까요? ETF가 아닌 개별 빅테크 주식을 구매함으로써 누가 이익을 얻을까요? 그리고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AH: 네, 정말 좋은 질문입니다. 결국에는 모든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 어딘가에 ETF와 인덱스 펀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례합니다. 헤지펀드가 아닌 투자자라면 그렇죠? 마이클 버리는 선택적이고 미친 베팅을 합니다. 그에게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향후 10, 20, 30일 동안 부를 축적하려는 개인 투자자라면…

RS: 만약 당신이 인간이라면.

AH: 네, 만약 여러분이 인간이라면, 향후 10년, 20년, 30년, 40년 동안 부를 축적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천번의 상처에 의한 죽음과 같은 다양화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Warren Buffett이 너무 다양화되는 것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왔다는 것을 압니다. 사람들은 그런 실수를 합니다. 저는 어느 정도 다양화되어야 하는 투자자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죠?

따라서 현재 평균 청취자에게 의미하는 것은 우리가 보는 것처럼 200, 300, 400, 500개의 이름에 걸쳐 할당된 ETF에 할당된 포트폴리오의 75%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뱅가드와 슈워브의 정말 좋은 이름들 중 일부입니다.

하지만 저는 일반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다양화입니다. 그리고 둘은, 만약 여러분이 내기를 원하신다면, 저는 조사를 했습니다. 저는 monday.com 를 정말 좋아합니다. 저는 팔로 알토 네트웍스(PANW)를 정말 좋아합니다. 아니면 이 거대한 기술 이름을 정말 좋아합니다. 여러분의 포트폴리오죠?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을 하되, 우리가 2022년에 보았던 것처럼 절벽에서 떨어질 기회가 있는 단일 주식에 너무 많은 자본을 할당하는 실수를 하지 마십시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여러분을 흥분하게 하거나, 계속해서 유지하게 하거나, 특정 주식에 자본을 할당하는 것이 재정적인 목표에 도달하게 한다면, 어떤 사람들은 특정한 배당금을 지급하는 리츠나 ETF에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유명 경영진이나 그들의 ESG 점수 같은 것들을 정말로 믿을 것입니다. 그것이 여러분이 재정적인 목표나 여러분의 전문가 혹은 여러분의 직업에서 획기적인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렇죠? 그것은 여러분의 돈이고, 여러분의 일을 하세요. 하지만 결국에는, ETF와 단일 주식 사이의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RS: 그리고 저는 배당 투자에 대해 거의 같은 질문을 할 것입니다. 청취자들과 공유한다면, 투자자들은 완전히 배당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가져야 합니까? 언제 말이 됩니까? 배당 주식에서 무엇을 찾습니까? 수익률이 얼마나 중요합니까? 다른 것들은 무엇입니까?

 

AH: 네. 전적으로 그렇습니다. 이제 다음은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연구도 하도록 권장하고 싶기 때문에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 가장 좋아하는 배당주는 브로드컴입니다. 그렇죠? (AVGO)는 거기에 있는 티커입니다. AI가 시작된 이후로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들이 모두 과대 광고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저는 실제로 그 압박에 약간의 주스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영진은 AI 특정 수익이 작년 10%에서 올해 전체 반도체 수익의 약 15%를 차지해야 한다고 공유했지만, 이 수치는 2024년 전체 반도체 수익의 25%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믿을 수 없는 것입니까? 특히 그들이 달콤하고 달콤한 배당금 지급에 관심이 있다면, 이것은 그들의 무료 현금 흐름 항목으로 확실히 요약되고 그들의 투자자들을 매우 행복하게 만들 것입니다.

저는 이 AI 특정 수익이 이 회사 브로드컴을 위해 여기에 오기까지 수년간 총 반도체 수익의 30%, 35%를 차지하기 시작했다고 해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정말 기대됩니다. 이것은 제 포트폴리오에 있는 것입니다. 배당 성장 포트폴리오의 그런 부분에서 가장 큰 위치 중 하나입니다. 바로 그 배당 성장 이름과 함께 말이죠. 그리고 제가 지난 2년 정도 투자자로 일해 온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 이름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저는 그들이 정말 기대됩니다. 그 무료 현금 흐름과 그 배당금 증가에 관심이 있다면, 우리는 그것이 실제로 배당금 증가 주식으로 바뀌는 10% 범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저는 여기 Seeking Alpha를 통해 생중계로 그것을 끌어올릴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그들의 배당금 증가가 어떻게 생겼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지난 5년간 배당금 지급액의 연간 합계 증가율은 23%입니다. 굉장하죠? AI가 2024년, 2025년, 2026년 총 반도체 매출을 증가시키기 시작하면서 이제 그 숫자가 어떻게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이것에 대해 매우 흥분됩니다.

알파 추구에 대한 배당 안전성은 A+, 배당 성장률은 A, 배당 수익률은 B+, 배당 일관성은 B+입니다. 그래서 저는 두 가지를 칭찬합니다. 배당 수익률은 2.15%, 연간 배당금은 거의 주당 20달러이고 배당률은 43%에 불과합니다. 브로드컴, 그것은 지금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배당 성장 주식입니다. 그리고 제가 다시 가장 좋아하는 ETF는 SPYI입니다.

RS: 그것들은 약간의 쌍곡선적인 숫자이고, 분명히, 그 주식에 대해 좋아할 것이 많습니다. 만약 있다면, 그 주식에 약세를 보일 것인가, 아니면 당신 자신과 다른 투자자들에게 그곳을 찾으라고 경고할 것인가요?

AH: 네, 우선, 제 생각에, 흥분해야 할 또 다른 이유는 그들이 퀀트 등급에 대한 강한 구매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여기 '알파를 찾아서'의 퀀트 등급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죠? 4.92.

RS: 진짜 사람들입니다. 진짜입니다.

AH: 진짜예요. 정말이에요.

RS: 진짜입니다.

AH: 저는 모든 친구들에게 여러분 모두가 이 정량 평가 항목을 살펴보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효과가 있습니다. 5가 아닌 유일한 이유는 가치 평가가 D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기나 브로드컴을 사용하는 다른 사람을 고려해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경고합니다. 저는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AI에서 많은 장점을 볼 수 있는 이름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비슷하게, 맞아요, 이 이름은 매년 큰 추진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전년 대비 52% 상승했습니다. 그 추진의 대부분은 5월 말에 주당 약 620달러에서 850달러로 상승했습니다.

이제 그들은 약 850달러에서 860달러 사이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렇죠? 그들은 지난 몇 달 동안 여기서 지속적인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앞서 언급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경고하고 싶습니다. AI만이 우리를 보는 것이 아닙니다. 괜찮습니다. AI가 실제로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그래서 제가 지금 브로드컴과 함께 할 일은 AI가 그들의 사업에 분기별로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매우 염두에 두는 것입니다. 가속화되고 있습니까? 속도가 느려지고 있습니까? 그리고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보는 순간, 저는 제 위치를 다듬기 시작하고 제 발뒤꿈치로 걸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보기 전까지는 제가 정말로 고려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그것은 가장 큰 종류의 곰일 것입니다. 그것이 제가 이것에 대해 흥분하는 이유의 전부입니다. 인공지능 가속화가 사라지면, 그것은 아마도 제 투자 논문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투자자들에게 AI 특정 수익이 향후 1년 또는 2년 동안 반도체 수익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리고 그것이 가속 또는 감속되고 있다면 분기별로 확실히 살펴보고 고려하라고 경고하고 싶습니다.

RS: 감사합니다. 저희가 여기서 마무리를 할 때, 그리고 저는 여러분이 듣고 있는 투자자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느끼는 다른 것을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저는 당신의 '알파 찾기'에 대한 투자 그룹 서비스인 '캐시 플로우 프릭스'의 관점에서 궁금합니다. 이 서비스에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정 유형의 투자자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더 지향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H: 음, 제 생각에 현금흐름의 괴짜들은 두 가지 일을 아주 잘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하나는, 우리는 현금흐름에 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대해 생각해보면, 그것이 논문입니다.

하지만 삼각형의 피라미드의 두 지점으로 내려가 보면, 방정식의 한 쪽에, 브로드컴, 애플, 아마존과 같은 거대한 이름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애플과 애플은 수익이 엇갈렸기 때문에 그렇게 멋지지는 않지만, 아마존과 구글은 그렇지 않습니까? 운영 현금 흐름과 자유로운 현금 흐름의 관점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는 이름들이죠?

저는 기업의 현금흐름을 매우 좋아합니다. 이것은 저를 매우 신나게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현금흐름을 예측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주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제 겸손한 의견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투자 논문의 많은 부분이 그 한 쪽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제 방정식의 반대쪽에서, 저에게 정말 흥미로운 것은 2019년이라고 부르는 이름들과 2021년, 아마도 2022년을 모르는 이름들입니다. 그리고 이제 막 긍정적인 영업 현금 흐름, 긍정적인 자유 현금 흐름으로 바뀌기 시작한 이름들입니다.

생각나는 이름은 (VRT), 버티브 홀딩스 주식회사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업워크, (UPWK), 업워크, 제 생각에는 그래요, UPWK는 그들의 티커입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단지 기회주의적인 작은 종류의 위험한 베팅입니다.

하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그들이 투자자들에게 이제 막 증명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현금 흐름이 긍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이 잘 진행된다고 가정할 때, 10년 동안 여기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더 높은 평가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실제로 수익성이 있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금흐름의 괴짜들은, 여러분이 한 쪽에 관심이 있다면, 크고 큰 이름들, 배당금을 지불하는 것, 성장과 현금흐름을 둘러싼 성장에 관심이 있다면, 우리는 그렇게 합니다. 우리는 또한 이제 막 현금흐름과 영업현금흐름의 수익성이 완전히 사라지기 시작한 작은 것들도 포함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이름은 DKNG(DraftKings)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이런 일을 한 이름은 DKNG(DraftKings)라고 생각합니다. 스포티파이(Spotify)가 있습니다. 우리는 monday.com (MNDY)에서 방금 다시 봤습니다. 그것은 제가 좋아하는 정말 큰 것이었습니다. 그런 종류의 것들이었습니다.

하지만 Cash Flow Freaks에 합류할 생각을 해야 하는 투자자는 누구일까요? 현금 흐름에 관심이 많고 매우 엄격한 사람이지만 혼합에 대한 투자 욕구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죠? 그들은 너무 공격적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보수적이지도 않습니다.

우리는 분명히 유니온 퍼시픽 같은 다른 이름에 대해 이야기했고, 홈 디포가 아닌 호(ho)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로위(lowe)의 멋진 이름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한동안 배당금을 지불하고 성장하고 있는 멋진 이름들 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위험에 대한 욕구가 혼재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배당금 지급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종류의 전단지는 monday.com 에서 본 것처럼 처음으로 현금 흐름이 긍정적으로 전환되는 이름에 베팅합니다.

작년에는 주당 약 80달러였고 지금은 약 160달러, 170달러로 약 1년 동안 100%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얼마 전에 이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래서 그 사람들은 Cash Flow Freaks에 가입함으로써 가장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RS: 굉장해요. 홈디포와 로우의 전 형제입니다. 네, 저는 그것을 위해 그것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AH: 계속 넣어요, 계속 넣어요.

RS: 좋아요, 오스틴, 이것은 저 자신에게 스릴과 즐거움이고 많은 교화였습니다. 많은 청취자들을 상상합니다. 다시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이번이 우리가 처음으로 이야기하고 청취자들과 다시 공유하기를 바랍니다. 우선, 마지막 말을 하고 그들이 알파를 찾는 것 외에 어디에서 당신을 찾을 수 있는지 상기시켜 줍니까?

AH: 네. 여러분, 시청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서 오스틴 행크비츠 @오스틴한크비츠라고 합니다. 소셜 미디어에 관심이 있다면 틱톡입니다. 저는 또한 서브스택에 약 15,000개의 서브스택이 있는 Rate of Return이라고 불리는 뉴스레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부유한 습관 팟캐스트, 스포티파이의 5대 비즈니스 팟캐스트, 부유한 습관 팟캐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매우 접근하기 쉽습니다. 나에게 질문이 있으면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오스틴한크비츠@gmail. 내 이메일은 인터넷에 있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친절한 한 나는 당신에게 연락할 것 같습니다. 농담입니다. 하지만 질문이 있으면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나는 매우 개인적이고 연락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레나, 저를 초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것은 완전한 환상이었고 저는 다시 오고 싶습니다.

RS: 저도 동의합니다. 모두가 친절하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자격요건이 되어야 합니다. 오스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곧 얘기해요.

 

 

출처: 200만 달러 배당 성장 포트폴리오, 주요 기술 기업 수익, Broadcom 및 SPYI (주가 지수 ETF)에 대한 Austin Hankwitz의 이야기